브랜드 스토리는 브랜드의 가치와 구매를 끌어올리는 전략적 경영

오리온제과 초코파이 CF ‘지구와 정을 맺다’ 편은 초코파이를 의인 화시켜 탄생의 모습부터 살아가며 성장하는 모습을 마치 전기처럼 담아내고 있다. 처음 어린아이 손에 들려있는 초코파이로 출발하여 노인의 손에 담긴 초코파이의 모습까지 긴 여정을 마치 한편의 전기처럼 보여 주고 있다. 이 스토리는 진실된 내용을 바탕으로 은유화된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갔다. 초코파이 마음을 스토리로 풀어낸 것이다.


[오리온제과의 초코파이 CF 스토리] 미투전략으로 따라온 후발 업체와 차별화

나는 1974년 대한민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나는 사람들 속에서 큰 사랑을 받 으며, 그 사랑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습니다. 나는 지구를 25바퀴 째 돌았습니다. 영하 40도 추위가 두렵지 않았고, 높은 낭떠러지가 두렵지 않았으며 열대의 태양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내가 유일하게 두려운 것은 나 를 기다리는 사람에게 가지 못하는 일입니다. 나는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며, 사람의 속은 참 닮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말하지 않아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엄마의 초능력을 배웠고, 세상에 온갖 근심도 제 자식 미소 하나로 까 맣게 잊는 아버지의 마음을 배웠으며, 나를 닮은 둥근 얼굴의 천사들에게 진 짜 우정을 배웠습니다. 나는 세계 60개국에서 그곳의 전통을 존중하고, 그곳 의 믿음을 존중하며, 그곳에 취향을 존중합니다. 그래서 나는 나라마다 새롭 게 태어납니다. 그곳에서 최고로 사랑받기 위해 매일 대한민국을 잊는 연습 을 합니다. 고국을 돌아보면 마음이 약해지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의 정이 만든 길, 파이로드. 오늘도 그 길 위에서 지구촌 사람들과 마음을 나누는 나 는 초코파이입니다. 초코파이 CF ‘지구와 정을 맺다’